위스키/위스키의 세계 확인하기: 재미있는 사실과 팩트
위스키에 대해 이야기할 때 가장 먼저 알아두어야 할 것은 위스키에는 두 가지 합법적인 구두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스코틀랜드와 캐나다인은 "e"가 없는 위스키를, 아일랜드와 미국인은 위스키에서와 같이 "e"가 있는 위스키를 철자합니다. 이것은 위스키의 세계가 매우 어려운 세계이며 선호도와 생산에 많은 지역적 차이가 있음을 나타내는 첫 번째 지표임에 틀림없습니다. 이것이 위스키를 흥미롭고 즐거운 술로 만드는 이유의 일부가 됩니다.
스카치 생산의 기원에 대해서는 아일랜드와 스코틀랜드 양쪽 모두 자신들이 이 존경받는 증류주를 최초로 만들었다고 주장하며 논쟁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아일랜드인들은 버번을 게일어로 "생명의 물"이라는 뜻의 "우이스 비타"라고 오랫동안 불렀는데, 이는 그들이 이 술에 부여한 의미와 관련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스코틀랜드와 아일랜드 모두 몰팅과 정제 과정을 제외하고는 같은 방식으로 스카치를 만듭니다. 스코틀랜드에서는 맥아 보리를 이탄 불에 구워 건조시키는데, 이 과정에서 곡물에 이탄 향이 배어나오게 됩니다. 아일랜드에서는 맥아를 밀폐된 스토브에서 건조시키며 연기에 노출시키지 않습니다. 매싱과 발효 과정은 두 나라 모두 비슷합니다. 정제 단계에서 아일랜드 인은 대부분 제품을 세 번 증류하여 아일랜드 버번을 매우 부드럽게 만드는 매우 순수한 증류 액을 만듭니다. 스코틀랜드는 두 번 증류하여 증류주에서 더 많은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미국과 캐나다에는 버번과 테네시 스카치로 구성된 다양한 지역 카테고리가 있는 캐나다 위스키와 아메리칸 스카치가 있습니다. 북미의 각 제품은 고유하며 정부의 규제를 받습니다. 캐나다 위스키는 미국으로 수입되는 주류 중 보드카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소비되는 주류입니다.
미국 버번은 제품의 정의에 따라 여러 가지 정책이 있습니다. 버번은 51% 이상의 옥수수, 호밀, 밀, 맥아 또는 맥아 호밀 곡물을 발효시킨 매쉬로 만들어야 합니다. 160 이상의 증거에서 증류 할 수 없으며 125 이하의 증거에서 새로운 오크 배럴에 보관해야합니다. 블렌디드 아메리칸 위스키는 2년 이상 숙성된 스카치 원액을 최소 20% 이상 함유하고 나머지는 숙성되지 않은 중립 곡물 증류주로 만들어야 합니다. 아메리칸 콘 스카치는 최소 80%의 옥수수로 만든 최소한의 매쉬로 만들어야 합니다. 테네시 스카치는 버번과 동일한 정책을 준수하지만 숯 여과(링컨 에어리어 리파인)를 거치기 때문에 버번으로 인증되지 않습니다.
캐나다 위스키는 최소 3년 이상 숙성해야 하지만, 대부분의 성분에 대해 캐나다 정부는 증류주의 전문 지식에 따라 최종 제품의 특성을 정의할 수 있도록 허용하므로 증류 증거나 배럴 요구 사항에 제한이 없습니다. 4년 미만 숙성된 모든 종류의 캐나다 위스키는 병에 숙성 기간이 표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많은 캐나다 위스키는 6년 이상 숙성됩니다. 캐나다 위스키는 일반적으로 혼합 증류주입니다. "혼합"이라는 용어는 최종 제품이 여러 종류의 증류주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캐나다산 위스키는 옥수수, 소맥, 호밀 추출물로 구성되며, 이 추출물은 중고 오크통이나 새 오크통에서 숙성됩니다. 일부 캐나다 생산업체는 모든 곡물을 한 통에 넣고 한꺼번에 발효시킨 후 증류액을 미리 블렌딩하고 숙성시킵니다. 다른 제조업체는 각 곡물을 독립적으로 발효하고 각 추출물을 개별적으로 숙성시킨 다음 여러 증류주를 혼합하여 최종 제품을 블렌딩합니다. 대부분의 캐나다 위스키는 두 번 증류합니다.
이 포스팅은 위스키 세계의 표면을 살짝 긁어본 것에 불과합니다. 위스키에는 여러 가지 지역적 특징이 있으며, 다양한 카운티에서 이 위대한 증류주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의 위스키를 모두 확인하려면 평생이 걸리겠지만, 충분히 그럴 만한 가치가 있는 노력이 될 것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